추천 레몬 효능, 레몬의 정의, 레몬칼로리, 레몬먹을때 주의할점.



레몬이라는 단어만 생각해도 입에 침이 고일정도로 레몬의 새콤상큼한은 강렬하고 중독성이 있어 저는 주로 그냥 생레몬을 통째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회먹을때도 레몬을 종종 뿌려먹거나 조금이라도 비린음식의 경우 레몬을 짜서 넣어먹을때가 많으며, 요즘에는 탄산수에 레몬을 넣어서 레몬탄산수로 많이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하게 먹을수 있는 레몬, 이번시간에는 레몬의 정의와 레몬의 효능 그리고 레몬칼로리 및 레몬먹을때 주의할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레몬의 정의, 레몬 칼로리.

레몬의 주요 원산지는 인도에 있는 히말라야이며, 기후가 선선하고 변화의폭이 거의 없는곳에서 쑥쑥 자라난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나 이태리 오스트레일리아 등의 나라에서 상당부분 길러지고 있으며, 가장 품질이 좋은 레몬은 지중해연안에서 길러지는것이라고 하네요.

레몬 칼로리는 레몬100g당 대략 30kcal 정도라고 합니다. 이 칼로리는 보통사람이 걷는걸로 7분정도, 빨리뛰기나 수영으로 3분~4분 정도면 전부 태워버릴수 있는 칼로리라고 합니다.


2. 레몬 효능.

(1) 레몬은 항암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녹차와 더해지면 그 효과는 더욱 커진다고 합니다.

레몬을 먹는것만으로도 항암효과를 볼수 있지만, 항암효과를 더욱 증폭시킬수 있는 방법은 녹차와 같이 먹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녹차를 마실때 녹차속에 레몬쥬스 혹은 레몬액을 첨가하면, 녹차에 함유된 항암효능에 뛰어나다고 알려진 카테킨성분을 더욱 활발하게 해주고, 분자구성의 변화가 생겨 체내에 흡수가 잘 이루어 지도록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2) 레몬은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레몬안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것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모세혈관을 강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평소 잇몸에 출혈이 있거나 잇몸건강이 좋지 않다면, 레몬을 먹게되면 잇몸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3) 레몬은 피부에 매우 긍적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에는 비타민C가 어마어마하게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에 여드름이나 기미와 같은 피부관련질병에 큰 긍정적 역할을 해줍니다. 게다가 레몬안에 함유된 에리오시트린이라는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레몬은 감기를 막아주고 피로감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레몬안에 내포된 구연산과 비타민C로 인해 감기를 방지할수 있고,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경우 이를 없애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레몬 먹을때 주의할점.

(1) 레몬을 이용해 다이어트를 할때 레몬을 많이 먹게되면, 췌액이 만들어지는것을 활성화시켜 몸에 당이 빨리 흡수되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당의 흡수가 많고 빨라지니 당연히 다어이트에 좋지 않기에 조금만 먹는것을 권장합니다.


(2) 레몬안에 함유된 비타민은 파괴가 잘되고 향도 금방 사라지기에 음식을 만들때 레몬 갈은것을 넣는다면 맨 마지막에 첨가하는것이 좋습니다.


(3) 레몬의 껍질에는 많은양의 농약이나 왁스가 있기에 소금으로 구석구석 강하게 닦아준후 식초가 혼합된 물에 헹궈 먹는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4. 마무리.

지금까지 레몬의 정의와 레몬의 칼로리, 레몬의 효능과 레몬먹을때 주의할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글을 잘 읽어보시고 건강하게 레몬을 드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