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 주목, 니코틴 배출시켜주는 금연에 도움되는 음식.




흡연자 분들중 건강때문에 금연을 하려고 노력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보통 담배의 니코틴은 담배를 끊은 이후에도 2시간 그리고 대사물들은 2일에서 7일동안 몸속에 남아 있는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대사물이 신체에 남겨져 있는 2일간 금단을 견뎌내면 금연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니코틴을 해독시켜주고 방출시켜주는 음식을 먹게되면 니코틴 대사물을 없애는데 큰도움을주어 금단현상에서 빨리 벗아날수 있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니코틴을 배출시켜주고 금연성공을 도와주는 음식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은 니코틴과 합쳐져 몸밖으로 배출되기에 금연이후 녹차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금단증상으로 생겨나는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파래

파래속에는 메틸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바로 이 성분이 니코틴을 몸속에서 방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율무

율무는 니코틴을 희석시켜줍니다. 또한 율무자체가 간기능을 좋게 만들어주는데 바로 이 간기능이 좋아지면 니코틴을 없애고 방출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게됩니다. 무엇보다 흡연함으로써 발생되는 가래를 없애는데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속에는 카로틴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흡연함으로써 많이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담배를 피면 비타민C가 부족하게되는데 브로콜리속에는 다량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속에는 황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앞서 말했듯 간기능을 강화시켜 니코틴을 없애고 방출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5. 신선초

신선초는 흡연해서 누적되는 각종 독성성분들과 니코틴을 희석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암을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6. 된장

된장자체에 아주 탁월한 독성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니코틴을 방출하는데 아주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2번정도 된장국물을 한그릇씩 섭취하면 니코틴을 포함한 다른 독성성분을 방출시켜준다고 합니다.


7. 무

무속에는 다량의 비타민C와 수분이 들어있으며 니코틴을 희석시키고 이뇨작용을 활성화 시켜 체내에서 방출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8. 복숭아

복숭아속에 들어있는 유기산들은 몸속의 니코틴을 방출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양파

양파껍질속에 다량으로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니코틴을 희석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퀘르세틴이라는 성분또한 니코틴을 방출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평소 하루에 물 2리터 정도를 꾸준히 마시면 니코틴 자체를 소변으로 내보는데 긍적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물을 많이 마시는것이 좋겠죠?

또한 정크푸드나 기타 자극적인 음식은 흡연을 하고 싶은 욕망을 크게 자극하기에 자제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니코틴을 배출시켜주고 금연성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