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주변에 보면 방귀를 자주뀌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혼자 있을때는 상관없지만 밀폐된 공간이나 지하철 및 버스에서 방귀를 뀌어 난감한 상황을 만드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방귀는 체내의 가스가 체외로 배출되는 현상이며, 체내의 가스는 음식물이 대장으로 가면서 분해되는중 발생되는것 이라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1일 20회정도까지 방귀를 뀌는것은 건강상으로 큰 문제가 있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방귀를 자주 뀌는데는 분명 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오늘은 방귀를 자주뀌는 6가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본론: 방귀를 자주뀌는 원인 6가지.

(1) 우유를 마시고 나면 방귀를 자주 뀔수 있습니다. 성인의 80프로 이상이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이유는 성인이 되고 난후 우유속에 함유되어있는 유당성분을 분해시키는 효소가 없어짐으로 인해, 우유를 마시고 난후 소화불량이 되거나 변이 안좋게 나오거나 방귀를 자주뀔수 있다고 합니다.


(2) 장속에 유산균이 적은경우 방귀를 자주 뀔수 있습니다. 체내 대장속에는 수백종의 여러가지 균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몸에 좋은균들도 많지만 이와 반대로 몸에 나쁜균들도 많기때문에, 평소와 다른음식을 먹게되거나 염증이 발생되면 몸에 좋은균들이 없어지고 몸에 나쁜균들만 많아져 뱃속에 가스가 많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귀를 자주뀌게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3) 단백질을 과잉섭취 하게되면 방귀가 자주 나올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체내 장속에서 소화되는 과정중 황과 질소성분을 만들어 내어 가스를 생성하게되고, 이로인해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되고 냄새또한 많이 난다고 합니다.


(4) 음식을 급하게 먹게되면 방귀를 자주 뀔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하는 과정중 음식과 함께 많은 공기도 입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음식을 빨리 먹게되면 평소보다 많은양의 공기가 입을통해 체내로 들어가게되고 그렇게 되면 트림도 많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 트림으로 방출되지 못한 공기가 뱃속에 남아 방귀로 자주 배출되는것이라고 합니다.


(5) 질환이 생김으로인해 방귀를 자주 뀔수 있습니다. 평소 다른사람들에 비해 방귀를 자주뀌고 유독 냄새가 심하다고 한다면, 대장의 염증이 발생했거나 궤양이 생기는등 질환이 생겼을수도 있음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게다가 방귀를 자주 뀌는것과 함께 구토나 혈변등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 상담받으셔야 합니다.


(6) 평소 소화가 잘되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소화불량으로 인해 방귀를 자주 뀔수 있습니다. 방귀는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분해되며 발생하게 됩니다. 밀가루나 인스턴트와 같은 음식들은 체내에서 소화가 천천히 되는 음식들이기 때문에, 뱃속에 장시간 머물게 되고 그로인해 가스가 발생해 방귀를 자주뀌게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3. 결론.

지금까지 방귀를 자주뀌는 6가지 원인에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본인 혹은 주변지인들중 방귀를 자주뀌어서 고민이 많은 사람이 있다면 이글을 숙지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