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TV를 보던중 우연히 돼지감자에 대해 소개하는 장면을 보고 흥미를 느껴 오늘은 돼지감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많은분들이 "뚱딴지 같은 소리 하지마." 라는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실듯 합니다. 여기서 뚱딴지란 바로 돼지감자를 칭한는 것입니다. 돼지감자는 유럽에서 재배돼 중국으로 넘어간뒤 한국으로는 17세기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주로 들판 같은곳에서 스스로 자라나며 아랫부분을 파보면 덩이로된 돼지감자를 보실수 있습니다. 1년생 식물이며 1년에 한번 꽃을피웁니다. 뿌리는 감자같이 생기긴 했지만, 생긴게 울퉁불퉁 돼지같다하여 돼지감자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돼지감자가 맛이 별로 없고 용이하지 못하다고 하여 그냥 버려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그 효능이 밝혀지면서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돼지감자의 효능 및 돼지감자의 부작용에 대해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돼지감자의 효능.
1) 돼지감자는 당뇨에 좋습니다. 칼로리가 매우 적고 소화도 잘되기에 많은섭취에도 부담이 적으며, 혈당수치를 많이 올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의 이눌린이 인슐린을 정상수치로 만들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새 돼지감자가 당뇨가 있으신 분들께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2) 돼지 감자는 풍부한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식물중 가장 이눌린이 많다고 합니다. 구성된 성분의 절반이상이 이눌린으로 되어있다고 하니, 이눌린 집합체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이눌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며 혈당상승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돼지감자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돼지감자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기에, 운동과 함께 돼지감자 섭취한다면 큰 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4) 돼지감자는 췌장에 좋습니다. 췌장은 인슐린을 분비하는 곳입니다. 돼지감자는 이런 췌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돼지감자의 부작용.
돼지감자를 과다섭취시 사람에 따라 체질이 다르기때문에 부작용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공복때 먹게되면 혈당수치를 현격하게 낮아지게 만들어 위험하게 할 수 있으며, 덜 영근 돼지감자에는 독성분이 있기에, 이때 섭취하게 되면 배탈이 생길수 있으니 조심해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3. 마무리.

지금까지 돼지감자의 효능과 돼지감자의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렇듯 일반인뿐아니라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을뿐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발육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드시는 방법은 썰어드셔도 되고 갈아마셔도 되며 최근에는 알약처럼 만들어 드시는 분도 계시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에 대해 잘 읽어보시거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