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대다수의 사람들이 평소 바쁜날은 밥대신 바나나로 대충 먹을만큼 바나나의 소비는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바나나가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소문으로 과거보다도 더 바나나의 소비가 많아진것도 사실입니다. 이렇게 바나나를 많이 섭취함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바나나껍질을 그냥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는데, 이 바나나껍질속에는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껍질의 효능과 바나나껍질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본론: 바나나껍질의 효능 및 사용방법.

(1) 바나나껍질은 치아미백에 좋다고 합니다.

14일간 1일에 1번씩 바나나껍질의 흰색부분을 이빨에 닦아주면 치아가 하얗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나나껍질에 산도가 있기때문에 자주 바나나껍질로 이빨을 문지르면 치아가 부식될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 바나나껍질은 불면증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예전 우유의 효능에 대해서 글을 올려서 설명드린적이 있는데, 우유속에는 트립토판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에 아주 좋다고 한적이 있습니다. 바나나에도 또한 트립토판 성분이 들어있는데 특히 바나나껍질에 아주 많이 들어있어 불면증을 없애는데 좋다고 합니다.


(3) 바나나껍질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줍니다.

과체중으로 인한 비만 및 성인병으로 인해 건강검진했을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니 낮추라는 말을 자주 들어보신분들이 많습니다. 바나나껍질 속에는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주고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바나나껍질속에는 기분을 전환시켜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바나나껍질에는 트립토판 그리고 비타민B6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트립토판과 비타민B6은 '세로토닌' 이라는 성분을 만들어 내는데, 이 세로토닌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고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바나나껍질은 가죽용품을 닦는데 좋습니다.

바나나껍질 하얀부분을 가죽으로 만들어진 물건들에 문지른후 수건으로 닦아내면 아주 깨끗하고 윤이나는 광택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6) 바나나껍질은 소화가 잘되게 도와줍니다.

바나나껍질의 하얀부분 특히 실같은 부분을 먹어주면 평소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바나나껍질 하얀부분에 섬유질 펙틴이 들어있는데, 이 펙틴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소화기능을 크게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7) 바나나껍질은 피부미용및 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바나나껍질 속에는 피부를 좋게 해주고 주름을 없애는데 효과적인 항산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수하기전에 얼굴을 바나나껍질로 닦아주고 30분정도 지난후에 물로 씻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8) 바나나껍질은 백내장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바나나껍질속에 산화와 노화를 막아주는데 좋은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바나나껍질을 주기적으로 먹어주면 백내장과 같은 눈과 관련된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9) 바나나껍질은 티눈, 사마귀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껍질을 티눈이나 사마귀크기에 맞게 오려서 그위에 올려놓으면 티눈과 사마귀를 없애는데 좋다고 합니다. 대신 한번만이 아니라 티눈과 사마귀가 없어질때까지 지속적으로 시행해야 합니다.


(10) 바나나껍질은 방향제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있는곳에 바나나껍질을 활용해 놓아두면 악취를 없애는데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껍질을 얼리고나서 소주와 혼합해 갈아버린후 음식물 쓰레기 옆에 두면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변질 위험성이 있기에 이틀정도만 쓰는걸 권장합니다.


3. 결론.

지금까지 바나나껍질의 효능 및 그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나나가 아닌 바나나껍질에도 이렇게 좋은 효능과 활용법이 있었는데 모르고 그냥 버렸던것 같습니다. 이글을 잘 숙지하시고 바나나껍질을 잘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꾹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